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역량강화돕는 사업주위탁훈련과정 실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28 11:16: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매주 목요일 보육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주위탁훈련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모두 수강할 수 있는 과정으로 이수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능력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이번 과정은 사업자 위탁 훈련과정으로 시행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할 경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그 대상으론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가 있다.

사업주 어린이집은 국비 지원을 통해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데, 훈련생 및 어린이집 선생님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4월의 경우 과정별로 기본 교육기간은 4주간 진행되며 오직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만 시행되는 보육교사 역량강화 과정으로 수시로 지원자를 받을 예정이다

과정 중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는 놀이를 통한 오감자극과 잘못된 식습관 개선으로 인성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영유아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거나 영유아 인성교육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수강 가능하다.
어린이집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후 훈련신청을 받고 있으면서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및 전문 교수진까지 상주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은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OCU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출석 외에도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여 학습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OCU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미용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교육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전화 상담 서비스 및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통해 간단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