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학기에는 9월 모의고사 대비하고자 다양한 학습 내용을 포함해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지원한다.
먼저 국어 과목에서는 고난도 제재, 구조독해 등을 중점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수학 과목에서는 1학기 때 핵심 유형 강의를 수강한 학생과 반수반 우수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념을 복습하고 심화 문항 해결에 대한 자신감 형성을 이끄는 위주로 지도한다. 이외에 유형 심화 강의를 참여한 학생들과 반수반 최상반 학생들은 고난도 문항 해설을 통해 해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학습 구성으로 수업을 제공한다.
영어 과목에서는 개념과 유형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발전 및 정상 클래스로 분류해 수능 어법과 고급 유형 학습, 약점 유형 훈련, 듣기 역량 향상을 위한 추가 학습 등을 지도한다. 여기에 정기 모의고사를 진행해 원생들의 약점을 보완할 전망이다.
재수기숙학원 이천청솔 관계자는 "1학기에는 개념과 원리를 중점으로 강의를 제공했다면 이번 2학기에는 학생들의 성적 향상 및 취약한 점을 보완하고자 실전 응용문제를 풀이하며 수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일관성 있는 학습과 생활 습관 관리에도 지속적으로 신경써 올바른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2학기가 끝난 후에는 지금까지의 수업을 정리하고 개념을 반복 복습한 뒤 기출문제 및 실전 예상 문제 풀이로 마무리해 대입을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