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국제직업전문학교, ‘2023년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평가’ 우수 등급 달성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1-29 11:21: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광주광역시 “THE국제직업전문학교”(학교장 임봉진)는 ‘2023년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 평가’에서 5년인증에 해당하는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 평가’는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 심사평가원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건전성평가’ 및 ‘역량평가’와 ‘현장평가’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항목별 심사를 거쳐 직업능력 개발훈련 역량을 심사하는 평가로서 교육기관의 훈련역량과 사후관리 등의 능력을 나타내는 척도이다.

우수훈련기관은 쉽게 말하여 전국의 모든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평가 항목을 수립하여 정형화된 지표로 평가하여 전국 상위 10% 안에 들어가는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특화된 기관임을 고용노동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등급이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소재한 “THE국제직업전문학교”는 다양한 심사기준에서 높은 성취 수준을 달성하였고, 특히 ‘취업률’과 ‘만족도’ 부분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하여 ‘우수’ 등급을 부여 받을 수 있었다고 자체 평을 남겼다.

THE국제직업전문학교 임봉진 학교장은 “THE국제직업전문학교는 ‘교육생들이 원하는 교육, 서비스, 취업 지원, 경력개발체계 지원’을 사명으로 모든 교직원이 진심을 담아 성실히 업무에 임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더욱 빠르게 변하는 대내외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을 내실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HE국제직업전문학교는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에서 수년간 국비지원 자격증 교육, 국가기간전략산업, 산업구조변화대응특화훈련(산대특), 4차산업, K-Digital, 일반고특화훈련 등 다양한 직무능력향상 및 취업연계 교육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VR,AR 게임개발 및 에셋디자이너 양성과정’, ‘[물류관리]유통물류관리&전산세무회계 실무자 양성 과정’을 중점적으로 운영, 모집하고 있다. 특히 ‘VR,AR 게임개발 및 에셋디자이너 양성과정’은 광주와 서울 두곳에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첨단산업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 과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