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유, 자전거 ‘자석 클릿페달’ 출시…할인 판매 실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23 11:23: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디앤유가 클릿페달 사고 위험을 줄인 자석 클릿페달을 출시했다.

디앤유의 국내 자전거 시장 현황 분석에 따르면 해외 브랜드들이 시장 대부분을 점유 중이며, 시장 생태계가 완전히 무너져 국내 자전거 및 관련 부품 업체는 진입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국내 자전거용품 또한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제품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자전거용품 중 하나인 클릿페달의 국내 시장 역시 전부 수입에 의존 중인데다 대부분의 자전거 라이더에게 외면받고 있지만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앤유는 이러한 국내 클릿페달 시장에 새롭게 진입해 자석 클릿페달을 성공리에 출시했다.

기계적으로 끼워 사용하는 기존 클릿페달은 순간적으로 페달에서 발을 빼지 못하면 넘어질 수 있고, 자전거와 함께 넘어져 큰 부상을 입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디앤유 자석 클릿페달은 이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넘어졌을 때 중상의 위험을 줄여준다. 이에 일반 클릿페달을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라이더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앤유 자석 클릿페달은 경량화 설계와 티타늄 소재 사용으로 무게가 165g에 불과하다.

 

 
듀얼실린더에 특허기술 MMP-System도 적용해 페달 양면을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용 클릿을 신발에 장착하고 발을 올리기만 하면 저절로 페달과 결합돼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와디즈 펀딩으로도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디앤유 관계자는 “자전거 인구 증가로 클릿페달 수요가 늘자 클릿페달로 인한 사고의 위험성도 높아졌다. 이를 고려해 클릿페달 사고 위험을 줄인 자석 클릿페달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며 “클릿페달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맘껏 기량을 뽐내길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자석 클릿페달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앤유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이룬 높은 기술성을 인정받아 국내·국제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정부 지원 사업 대상에 선정된 바 있으며 현재 세 번째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