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마테크놀로지는 식품첨가물로 인증 받은 살균제, 식물추출물을 주 원료로 하는 냄새제거제, 새집증후군처리제를 생산, 유통,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살균, (반려동물)냄새제거, 유해물질제거, 방역 등 가정에 맞는 표준메뉴얼로 작업을 진행하며 이를 같이 동행할 교육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헌집증후군은 살균, 냄새제거, 방역 그리고 유해물질제거에 그 목적이 있는 만큼 전문적인 지식과 작업 방법이 필요해 이러한 상황에서 표준을 정하고 작업하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새롭게 리모델링을 한 집에서 종종 발생하는 ‘새집증후군’과 오래된 건물에서 주로 나타나는 ‘헌집증후군’ 증상은 주로 건축 자재나 마감재, 접착제 등에서 방출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이다
그리마테크놀로지는 이러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면역력이 약한 환자 그리고 신생아, 오랫동안 살고 있는 가정의 유해물질의제거와 공기질 개선을 목적으로 하며,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족의 경우 이사할 때 생길 수 있는 분쟁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 수행한다.
또한, 살균제의 경우 식물첨가물 인증을 획득하고 냄새제거제의 경우 식물추출물로 만들어 2차 피해없이 새집증후군제거 특허를 획득하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로 헌집증후군의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그리마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유해 가스 등이 새어 나오는 곳이 있다면 반드시 수리해야 하며, 석면과 같은 유해 자재가 남아 있다면 전문가의 점검을 받아 보고, 제거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라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실내 오염물질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공간과 환경에 맞는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