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상담교사연구회 및 만다라심리상담교사연구회, 2023학년도 회원모집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02 11:54: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 : 타로그랜드마스터 최옥환의 베스트셀러 저서 중 타로상담의 정석(기본편)(좌)과 만다라 명상&만다라 타로카드 그림 중 일부(우) >
전국 교원을 대상으로 한 ‘전국 타로상담교사연구회(간사 태재준)’와 전국 만다라 심리상담교사연구회(간사 박신영)’가 2023학년도에도 회원을 모집한다.

전국 타로상담교사연구회에서는 연구회 창설 이후 7년째 교사연구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곳으로, 특히 코로나19 환경에서도 매주 온라인 줌,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타로상담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올해에는 전국 만다라 심리상담교사연구회가 2022년 창설됨에 따라 만다라 심리상담교사연구회 멘토-멘티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최옥환(필명 최지훤)은 미국 타로그랜드마스터이자 20여년간 마음을 연구하고 있는 타로상담, 명상, NLP, 심리상담 전문가로, 해당 분야의 수천 명의 전문가를 양성해 오고 있는 트레이너의 트레이너이자 마스터 트레이너로 알려져 있다. 현재 경기대 평생교육원에서 타로상담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타로상담 전문서를 출판한 타로 전문가이기도 하다.

최옥환과 전국 타로상담교사연구회, 전국 만다라 심리상담교사연구회에서는 한국교원연수원, 쌤동네, 단재교육연수원, 서울교육연수원, 경기도 교육연수원 등에서 자율연수 및 특수분야 교원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교원대상 프로그램, 학생 대상 성장 프로그램을 연구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연구회에서 운영하는 학교 현장의 학생 대상, 만다라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된 배경에는 타로상담, 만다라 전문 기관인 한국 타로&NLP상담 전문가협회, 한국 만다라심리상담협회(협회장 서경은)의 서포트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협회에서는 세계 최초로, 78장의 시스템을 갖춘 만다라 명상카드&만다라 타로카드가 수년간의 연구 끝에 곧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만다라 명상카드&만다라 타로카드를 활용하여 만다라 코칭 전문가, 만다라 분석 심리전문가, 만다라 명상전문가(컬러링 포함), 만다라 타로상담 코칭 전문가, 만다라 아트 코칭 전문가(만다라 도자기, 만다라 스톤, 만다라 디자인 아트) 과정 등이 민간 자격과정으로 신설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상담, 치유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타로상담 및 만다라 관련 전문 교육과정이 전국적인 대학 평생교육원 강의, 교원연수 강의도 협회 전문가와 교사연구회 전문가들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사연구회에 대한 문의는 다음 카페 ‘한국 타로&NLP상담 전문가협회 전국교사연구회’와 네이버 카페 ‘전국 타로상담 & NLP상담교사연구회 + 만다라심리상담교사연구회’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