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공익법인 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이사장 김종태)과 부산 지역의 애견 장례식장 아이헤븐(대표 정이찬)이 반려동물 장례 문화 인식 개선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노령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을 대상으로 펫로스 증후군 대처를 위한 시민 무료강좌를 개설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어린이 조기교육 ▲유기동물 방지와 사회적 약자 안심귀가 프로그램 도라지 앱 심기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도라지 앱’은 치매노인, 발달장애아동,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 및 반려견 실종 방지를 위해 개발된 위치추적 장치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아울러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사회적 약자들의 반려동물 장례 비용 경감에도 힘쓰기로 했다.
(사)공익법인동물사랑 실천운동연합은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올바른 방향과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인간의 삶과 질을 향상하며 동물권 인식 제고와 보호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이헤븐은 부산 및 경남 지역에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위한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립된 추모실과 대기실로 애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픽업서비스 및 비대면 장례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