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와 개선 요구사항 등 수렴해 채널 전략 재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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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는 은평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향후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 전략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5일부터 시작돼 오는 16일까지 12일간 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17개 문항으로 구성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선호도 ▲콘텐츠 만족도 ▲개선 요구사항 등을 묻는다. 아울러 팔로우 인증 이벤트와 연계해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은평구는 2010년대 초반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반의 디지털 소통 정책을 강화해 왔으며, 현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당근, 유튜브 등 총 6개의 공식 채널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상위권 수준의 가입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나머지 채널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민 맞춤형 콘텐츠 개발, 채널별 콘텐츠 전략 재정비, 참여 확대 기반 마련 등 디지털 소통 수준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주민과 일상적으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왔다”며, “이번 첫 만족도 조사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더 가까운 구정 소식 전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사진>
만족도 조사 카드뉴스 및 [32만뷰] ‘북한산 큰 숲, 은평’ 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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