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떡볶이는 마켓컬리 기준 떡볶이 추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대중적인 선택을 받고 있고,‘치즈쭈욱’은 B마트 내 인기 품목으로 꾸준한 판매고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국물 떡볶이’는 유튜버 ‘승우아빠’의 밀키트 블라인드 테스트 콘텐츠에서 2위를 기록하며 콘텐츠 기반의 소비자 평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다양한 맛 구성과 더불어, 조리 편의성과 안정적인 품질이 결합된 결과로 풀이된다.
석관동 떡볶이 관계자는 “각 유통 채널별 고객 특성에 맞춰 제품의 강점을 살리는 전략을 꾸준히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밀키트 소비자층 확대에 맞춰 신제품과 레시피 콘텐츠를 통해 다양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석관동 떡볶이는 밀키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급식·B2B 채널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떡볶이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