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케이블카, 28일부터 한가위 맞이 ‘고향방문 환영’ 이벤트 진행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9-19 08:58:5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하동케이블카 제공>
하동케이블카는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관광객들 및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활동을 제공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고향방문 환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가위 이벤트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하동케이블카 측에 따르면 우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관광객이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원수와 무관하게 지역 주민과 동행하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을 맞아 하동군의 관광산업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을 이용한 추석 경품 이벤트를 마련해 현장에서 증정할 예정이며 더욱 즐거운 한가위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대왕 딱지치기, 대왕 윷놀이, 투호놀이, 대왕 제기차기 등 우리나라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토존에는 보름달과 토끼 조형물을 설치하여 가족들과 함께 기억에 남는 추억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귀성객과 지역 주민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동케이블카 측은 설명했다.

하동케이블카 관계자는 “이번 한가위 이벤트를 통해 하동을 방문하는 모든분들이 고향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우리의 이벤트로 하동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하동케이블카는 하동군의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며, 이번 한가위 이벤트를 통해 하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 많아져 관내 여러 숙박 시설, 음식점, 관광지 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