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콩 무역발전국 HKTDC(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에서 주최하는 HKTDC Food Expo 식품박람회, HKTDC Beauty & Wellness Expo 뷰티 및 건강박람회, HKTDC Home Delights Expo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박람회등 1,7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가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홍콩 컨벤션전시센터 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HKTDC는 1,700여개 박람회 참가 기업중 130여개 기업을 선정해 지난 8월 8일 홍콩 컨벤션전시센터(HKCEC)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홍콩한인상공회(KOCHAM)에서 총 7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홍콩한인상공회 소속 ‘KJ Geosang(HK) Limited거상巨商’이 한국기업 최초로 기자 간담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기자간담회에 유일한 한국 업체로 참가한 KJ Geosang(HK) Limited은 대한민국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 아임오(Im’O)와 하이리빙의 대표건강식품 브랜드인 엔트리(Entrée)제품을 선보였다.
![]() |
‘KJ Geosang(HK) Limited거상巨商’ 기업은 기자간담회 전 이미 정성스레 준비한 ‘아임오’와 ‘엔트리 상품 샘플 키트 100개를 주최측에 전달한 것 외에 당일 기자간담회에도 biodegradable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파우치백에 박람회에 판매할 상품들을 넣어 기자들에게 소개했다.
또한 오후 3시경부터 무역발전국의 초대로 장내 마이크를 이용, ‘아임오’, ‘엔트리’ 제품을 광동어로 전체 미디어 팀들에게 소개하였다.
이날 ‘KJ Geosang(HK) Limited거상巨商’은 홍콩과 한국의 건강식품 제도가 다름을 설명하고, 한국에서의 건강 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인정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하며 홍콩 현지에 판매되고 있는 무수한 일반식품 형태의 건강식품이 건강보조식품 및 건강기능식품과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을 설명하였고, 아임오와 엔트리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엄격한 검사과정을 통과한 건강보조 및 기능 식품이며 제품의 안전성과 우수성, 효과에 대하여 이야기 했다.
특히 현재 홍콩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임오 다이어트 풋사과 식이섬유 밸런스 젤리 제품과 ABC 콜라겐 젤리의 먹기 편함과 효과를 강조했다.
한편, ‘KJ Geosang(HK) Limited거상巨商’ 기업의 직원들은 아임오의 이미지인 ‘칠성무당벌레’ 셔츠를 입고 젊은 홍콩층을 겨냥한 점에서도 다른 참가자들과 구분이 되었다.
‘KJ Geosang(HK) Limited거상巨商’ 기업은’ 작년 식품 박람회에 처음 참가한 신생기업으로 환경보호의 이미지와 오가닉 상품 ‘I’mO 아임오’와 ‘Entrée 엔트리’ 상품을 발 빠르게 홍콩 로컬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