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유경제 가치 실현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3-09 13:59: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기업ㆍ단체 지정ㆍ재정 지원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시가 공유문화 확산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2025년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및 재정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유경제 생태계 조성을 선도할 기업(단체)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먼저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은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며, 시에서 3개월 이상 공유사업 실적이 있는 기업(단체)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단체)은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 신청 자격이 부여되며, 인천시 공유경제 기업(단체) 명칭을 사용할 수 있다.

시가 지정한 공유기업(단체)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은 총 5000만원 규모로, 5개 내외 기업(단체)을 선정해 각 기업(단체)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추진될 예정이다.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단체)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관련 서류를 준비한 후 오는 26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유촉진 사업 재정 지원’ 신청은 보탬e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접수된 신청서는 시 소관부서 자체 검토 후 인천시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 중으로 최종 지정 기업(단체) 및 사업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및 보탬e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유경제의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유사업과 서비스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인천시 공유경제 활성화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