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TEP 사업단 요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대학교) |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Central Asia Beauty Expo 2025’에는 GTEP 1조 강보현, 김태은 요원이 뷰티디바이스 전문기업 ㈜지온메디텍과 함께 참가했다.
두 요원은 프리미엄 홈케어 기기인 ‘듀얼소닉’ 시리즈의 시연과 현장 판매 지원, 통역, 바이어 응대 등을 맡아 제품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어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태국 방콕 QSNCC에서 열린 ‘COSMOPROF CBE ASEAN BANGKOK 2025’에는 1조 김지민, 함태규 요원과 8조 김태희 요원이 각각 ㈜지온메디텍, ㈜아일글로벌과 함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1조 요원들은 적극적인 제품 체험 유도로 현장 완판을 이끌어냈고 김태희 요원은 SNS 이벤트와 제품 홍보, 관람객 응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IECSC 2025’에는 8조 송민지, 문가은 요원이 아일글로벌과 함께 참가해 전문 바이어 대상 제품 소개, 홍보물 배포, 현장 운영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파견 요원들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의 강점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함을 느꼈다”며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설명을 통해 실무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지온메디텍과 인천대 GTEP 1조는 2025년 4월 산학협력을 체결했으며 2026년 1~2월 중 GTEP 요원 4명을 대상으로 한 4주간의 인턴십을 예정하고 있다. 아일글로벌과 GTEP 8조도 현재 7월 한 달간 인턴십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