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오는 15일 입학 시즌을 맞아 오전 10시30분~낮 12시 학부모 교육 ‘두근두근 초등1학년 입학준비’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구천면로 395, 3층)에서 현장 강의와 함께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이번 교육 강사는 11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의 운영자이자, 초등 1학년 학습법, 입학 준비 등에 대한 다수의 저서를 쓴 하유정 강사로, ▲첫 학교생활에서 준비해야 할 것 ▲1학년 교육과정 ▲다양한 정보 및 조언까지 실제적이고 세심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강동구는 지난 8일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이자 한양사대부고 윤윤구 교사를 초빙해 예비 중1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정책, 그에 따른 대응전략에 관한 교육 내용이 중등학습뿐 아니라 입시를 준비하는 데 유익하고 도움이 됐다는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고등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설명회를 적기에 제공해 강동구의 모든 학생들이 교육정보에서 소외되지 않고 도전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교육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