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유토마 학원, 사관학교 입시대비 여름방학 썸머스쿨반 신설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5-18 14:23: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경찰대학과 육·해·공사,국간사 사관학교의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1차 시험일이 7월 29일로 발표됐다. 사관학교의 원서접수는 6월16일부터 6월 26일까지 11일간 접수되며, 8월에서 10월까지 예정돼있는 2차 시험은 각 사관학교 일정에 따라 신체검사, 체력검정, 심층면접을 1박 2일로 치르게 된다.

경찰대 및 사관학교 1차 시험에 대비해 대치동에서만 30년 넘게 강의해온 김동형 원장을 중심으로 한 전문 강사진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유토마학원은 7월까지 기본개념, 심화, 기출, 유형별 문제풀이, 경찰대·사관파이널까지 마무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경찰대와 육사는 체력검정에서 변경된 항목으로 평가하게 되는데, 경찰대는 순환식 체력검정으로 평가방식이 바뀌었고, 육군사관학교의 경우 올해 상대악력, 20m왕복오래달리기, 제자리멀리뛰기 등 기존 3종목에서 5종목으로 변경됐다. 공군사관학교의 경우 올해 학교장추천(30%) 전형과 '비조종분야(우주·신기술 전문인력'을 4% 이내로 선발하는 전형이 신설됐다.

사관학교는 국어, 영어, 수학 각 30문항, 경찰대는 국어, 영어 45문항 수학 25문항으로 전년도와 동일하게 1차 시험이 실시되며, 이들 대학은 7월 29일(토) 같은 날 1차 시험을 실시하기에 교차지원은 불가능하다.

그동안 사관학교 경찰대 입시에서 매년 높은 합격률을 자랑해온 대치동 유토마학원은 1차 시험 이후 2차 준비와 수능대비까지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서울은 물론 전국의 예비사관생들도 주말과 방학이면 유토마학원을 찾고 있다.

사관학교 1차 시험의 실전감각을 높이기 위한 고3,재수생 사관파이널반은 2023.7.21.(금)-7.27(목)까지 7일간 진행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유토마 자체 제작 1차 시험 대비 모의고사를 실전과 같은 시간으로 7회에 걸쳐 실전 감각을 익히고 전모의고사이후 에는 집중 개별 첨삭을 통해서 사관학교와 경찰대 예상문제를 대비하고, 1차 시험 이후에는 시험 결과에 따라 합격자는 우선선발 혹은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다.

1차 합격자는 2차 시험 준비 후 수능대비 연계 커리큘럼을 수강할 수 있으며, 1차 불합격자는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수능대비 심화/킬러/실전 문제 풀이반과 수능 파이널반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지방이나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대치동기숙사를 선착순제로 운영해 학생들의 안정된 생활관리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본 학원은 원서접수 시 제출하는 지원동기서를 완성할 때까지 개별 첨삭을 지도하고, 8월11일 사관학교 1차합격자 발표 이후에는 2차 전형인 면접시험에 대비하는 과정도 진행한다. 경찰대와 육,해,공,국군간호사관학교의 면접대비는 개인별 면접 시험일 직전까지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일정을 개인별로 시간을 정해 진행한다.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관학교 대비 강좌도 개설하고 있다. 특히 7월19일부터 개강하는 여름방학특강은 7월19일(수)~8월15일(화)까지 4주간 국·영·수 집중 수업과 선택과목 수업이 진행되며, 김동형 대표원장이 1:1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 수준에 맞게 개인 맞춤 시간표를 구성해 취약한 과목과 취약 파트를 보완함으로써 성적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월~금 매일 오전 8시부터 영어단어시험, 오전9시부터 4시까지 수학수업, 주말 9시부터 7시까지는 국어영어 수업이 진행되며, 오후 10시까지는 학생 개인별 숙제와 확인학습으로 이뤄진다. 탐구과목은 선택 수강이 가능하고 6층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선생님들의 철저한 관리와 학습계획표 작성, 질의응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충족시키고 학습 동기부여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학습능률을 올린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