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안심풀케어(힘쎈충남) 365×24시간 어린이집 운영

최복규 기자 / cbg@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5-16 16:18: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산=최복규 기자] 충남 서산시가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부모의 보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안심풀케어(힘쎈충남) 365×24시간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365×24시간 어린이집은 보육 시간 연장이 필요한 양육자를 대상으로 평일 야간과 새벽, 주말 및 공휴일에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 지역내에서는 지난 3월부터 지곡면에 소재한 꼬마대장 어린이집, 예천동에 소재한 미소 어린이집 등 2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해당 어린이집들은 ▲시설여건 ▲어린이집 운영계획의 적정성 ▲접근성 ▲주변 환경 등 종합적인 검토 후 365×24시간 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됐다.

해당 어린이집에는 공간 조성비, 인건비, 운영비, 보육료 등이 지원된다.

이용 대상은 충남도 내 주소지를 두거나 직장을 다니는 보호자(부모, 조부모)의 6개월 이상 7세 이하의 미취학 영유아며, 보육 정원은 교사 1명당 아동 5명이다.

단, 보육 정원은 장애아와 영아를 포함 시 교사 1명당 3명으로 운영된다.

평일은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신정과 설날·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야간 돌봄(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은 돌봄이 필요한 당일 오후 6시까지, 새벽 돌봄(밤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은 돌봄이 필요한 당일 전날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 돌봄은 당일 오후 2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용 예약은 시간대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아이키움뜰) 누리집과 꼬마대장 어린이집, 미소 어린이집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이완섭 시장은 “육아 시 갑작스런 보육 서비스가 필요하기 마련인데, 이번 365×24시간 어린이집을 통해 영유아를 둔 보호자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