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과정… 수강생 65명 내달 21일까지 모집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를 조성하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자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개관 예정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신규 캠퍼스는 총 8곳이다.
이 중 건대입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는 광진캠퍼스가 5월, 올해 가장 먼저 문을 연다. 이에, 광진캠퍼스의 2개 과정에 참여할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IT 관련 분야에서 취·창업을 희망하고,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청년 구직자 65명이다. ‘데이터 드리븐 패션 MD 취업 캠프’는 5월18일까지, ‘데이터 드리븐 퍼포먼스 마케팅 체인저스 1기’는 5월21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새싹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이 이뤄지는 첫 번째 교육은 ‘데이터 드리븐 패션 MD 취업 캠프(러닝스푼즈)’이다. 5월30일부터 8월24일까지 운영되는 이 과정은 ▲온라인 패션 MD 전체 프로세스 ▲마케팅, 디자이너와 협업 커뮤니케이션 ▲나만의 브랜드 런칭 및 쇼핑몰 구축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은 피그마와 포토샵을 활용해 상세페이지를 꾸미거나 사용성 테스트를 해볼 수 있고, 커리어 코칭과 1대1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등도 지원받는다.
두 번째 교육은 ‘데이터 드리븐 퍼포먼스 마케팅 체인저스 1기’이다. 5월30일부터 8월23일까지 운영되는 이 과정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니즈분석과 문제해결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 ▲핵심 디지털마케팅 채널별 활용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주 1회 실시되는 스타일·뷰티 분야의 현업 CEO 직무특강과 스타일 특화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실무 경험 프로젝트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시 자기소개서를 꼭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교육2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은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많은 청년이 광진캠퍼스에서 취업역량을 강화하면서 일자리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