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업소용 친환경 전기로스타 전문업체 (주)쿡젠(대표 강옥경)이 공기정화 순환시스템으로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웰빙전기로스타를 새롭게 개발하여 PSE 일본 전기용품안전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일본 야끼니쿠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PSE 인증은 일본 전기용품 안전인증으로 전기 제품이 원인이 되어 화재, 감전 등으로부터 소비자를 지키기 위해 시행된 법률로 일본에서 사용되는 모든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생겨난 인증으로 (주)쿡젠은 PSE 전기용품안전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독보적인 기술력과 안전까지 인정받아 국내시장은 물론 수출시장에도 주목이 예상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주)쿡젠에서 개발에 성공한 최고 성능의 신개념 ‘공기정화 전기로스타’ EZ-V1DF는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는 기본이고 고기를 구울 때 발생되는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등을 강력한 흡입팬으로 흡입하여 1차 크로스팬으로 걸러주고 2차로 정화 필터 거쳐 물과 함께 분해되어 연기는 물론 냄새까지 걸러주는 제품이다.
또한 본 제품은 가볍게 당겨서 분리하고 간편하게 세척하는 초강력 프리필터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탈부착이 용이한 카세트형 세척필터로 한달에 두 번정도 세척하여 사용상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반영구적인 신개념 공기순환식 전기로스타이다.
(주)쿡젠 관계자는 “조리할 때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미세 먼지와 유해 가스등을 효과적으로 제거시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의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을 전했다.
현재 미국 지역 판매점 2곳 계약이 확정되어 수출중이며 유럽,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신규 총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