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당 창업 혜택은 벌툰에서 진행하는 정기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창업 대출 1억에 대한 이자를 전액 지원한다. 이와 함께 가맹비 지원, 교육비 지원 등 총 6천만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벌툰은 디저트, 카페 음료, 식사 메뉴를 영화, 웹툰, 만화책, 보드게임, 오락기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최근 안동찜닭덮밥, 안동찜닭우동, 아이스크림 롤케이크 3종 등 신메뉴를 출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벌툰은 현재 가맹점주들의 매출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프랜차이즈 최초로 일정 수준 이상 월 매출이 나오지 않을 경우 새로운 매장으로 다시 창업을 해주는 ‘월 매출 보장 보험’을 제공하고 있는 만화카페 브랜드로써 벌툰의 2월 계약 예정 매장이 34개를 돌파하는 등 벌툰 창업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만화카페 벌툰은 일반적인 카페창업과 달리 시간요금제를 받고 있어 회전율에 상관없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부가세 면제 업종에 해당되어 시간요금제에 대한 수익에 면세가 적용된다”고 덧붙혔다.
3월 한정 창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벌툰 사업설명회는 매주 화요일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벌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