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오티콘 보청기, 싱가포르 아시아 세미나 수료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23 15:00: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오티콘보청기 세종/조치원 센터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글로벌 토탈 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아시아 세미나에 참석해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올해 1월 출시된 귓속형 타입의 보청기 ‘오운(Own)’에 대한 시장 반응과 오티콘의 신제품인 리얼(Real)의 프리 론칭 세미나로 진행이 되었다.

먼저 오운 보청기는 기존 모어 시리즈의 폴라리스 칩셋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폴라리스 R 칩셋을 탑재해 심층 신경망으로 소리 처리가 더욱 빨라져 편안한 소리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5월 공식 출시 예정인 신제품 보청기 '리얼(Real)'은 오티콘이 3년 만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충전 오픈형 제품으로 기존 모어 시리즈의 폴라리스 칩셋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폴라리스 R 칩셋을 탑재해 심층 신경망으로 소리 처리가 더욱 빨라져 편안한 소리를 제공하며 말 소리에 영향을 주지 않고 큰 소리의 순간 소음, 바람 소리, 핸들링 소음 등 다양한 생활 소음까지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탑재되었다.

오티콘 보청기 세종/조치원 센터 관계자는 “오티콘의 신제품 리얼 보청기는 기존 제품 대비 많은 부분들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난청인의 입장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는 것이 느껴졌다”며 “신제품 리얼 보청기는 세미나를 수료한 센터를 대상으로 선공급되어 오티콘 세종/조치원 센터에서 공식 출시 전부터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대전을 비롯해 청주, 천안, 충주 지역에 사는 난청인들의 편의를 위해 조치원점, 세종점에 이어 공주점을 추가로 오픈 예정인 ‘세종시 오티콘보청기’는 전문 청각 및 청능사와 함께 최신 시설을 갖췄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덴마크 오티콘 보청기 무료 상담과 함께 검사, 시험 착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