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 2025년 공무원 시험 개편 대비 국어·영어 온라인 라이브 특강 진행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3-25 15:04: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을 계획하는 예비 수험생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2024년 9급 국가직 공무원 필기시험이 지난 23일 종료됨에 따라 내년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라이브 특강을 마련한 것이다. 

 

2025년 시험부터는 종합적 사고력과 실용적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변경되어 국어, 영어 각 과목의 신유형 문항들이 출제될 예정에 따라 해당 유형의 문항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문제풀이 라이브 특강으로 진행된다. 

 

또한, 변경된 출제 기조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새로운 스터디 플랜을 제안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9급 공무원 시험의 공통 과목인 국어와 영어 과목에 한하여 진행되며 공단기의 인기 강사인 이선재와 이동기가 직접 나서 수험생들과 소통을 나눈다. 국어는 오는 27일 오후 7시에 시작되고 영어는 2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이후 오는 6월까지 매월 각 과목당 1회씩 2시간가량의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3월 국어 라이브 특강에서는 다양한 예시 문항을 함께 풀며 학습 방법과 문제 풀이 전략을 소개해 개편된 국어 과목의 준비 방향성을 설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영어 라이브 특강에서는 최신 경향의 이메일 유형 독해 문항을 중점으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증진 연습을 함께한다.

 

공단기는 이번 라이브 특강 참여 유도를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라이브 사전 알림자 대상 및 라이브 참여 인증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제공하며 참여 인증 대상자 전원에게는 2025 대비 프리패스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출제 기조 변경에 따른 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공단기만의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마련하였으며 단기 합격의 비결을 전하고자 라이브 특강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