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교육과 지역의 만남 미래 교육협력 」

이영수 기자 / ly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2-02 17:04: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5년 합천군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인용)과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2월 2일(화) 합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합천교육발전 방향 모색과 교육 현안 협의를 위한 2025년도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합천교육행정협의회는 합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합천군수가 공동의장이다. 관계공무원 및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 등 총 9명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와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다양한 정책들의 연계 및 협력 추진을 통해 지역의 교육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협의회는 공동의장(최인용 교육장과 김윤철 군수)을 비롯한 위원 9명과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정 안건(▲재단법인 합천군인재육성재단 안내 ▲영어권 문화체험연수 의견수렴 및 설문조사 협조 ▲교육경비 지원을 통한 합천교육발전 도모 ▲지역과 함께하는 폐교재산 활용 협조 ▲지역 인구 소멸 대응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협의와 함께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협의회를 마친 후 “합천군 지역 인구 소멸 대응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MOU)는 합천교육지원청과 합천군청이 지역 인구 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을 확대하고 학생.학부모.지역민의 성장을 통한 지역 교육력 신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과 대응에 대한 합의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최인용 교육장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과 지역의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합천의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미래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철 군수는 “미래 합천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교육현장과 협력하고 군에서도 적극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