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땐 실행비 최대 '500만원'
![]() |
▲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도봉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20일까지 '청년 참여활동 지원사업'에 참가할 청년을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젝트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분야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도봉청년 커뮤니티 형성 및 활성화 ▲청년 주도형 창직(새로운 형태의 일자리)활동 ▲그밖에 지역문제의 해결을 위한 참신한 프로젝트 활동 등이다.
지원 대상은 19~39세 청년 중 지역내 거주 및 활동하고 있는 청년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yyw9324@dobong.go.kr) 또는 도봉구청 청년미래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접수 후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과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300만~500만원 내에서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 및 신청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구청장은 “도봉구 지역사회가 청년들의 생각을 통해 더욱 빛날 수 있음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참여 청년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활동 가치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SNS 홍보를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