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PT협회, 2024년형 직무별 특화 챗GPT 교육 과정 출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26 15:24: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한국GPT협회가 2024년형 직무별 특화 챗GPT 교육과정을 출시했다.


개편된 교육 과정에서는 기획·마케팅·스텝 조직, 제작, R&D(기술개발)·연구·생산 등 직무에 따라 강의를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를 모듈화했다.

또, 교육마다 고객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학습자의 레벨, 학습 목표, 총학습 시간 등을 파악하고, 챗GPT 활용 난이도를 측정 및 필수 툴이 포함된 교육 과정을 제안하는 최종 커스터마이징 과정을 포함시켰다.

전 교육 과정은 훌륭한 결과물 도출을 위한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챗GPT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전망과 한계, 기타 AI 툴을 활용한 비즈니스 작문법 및 보안 이슈까지 커버하는 등 챗GPT를 포함한 대화형 AI 서비스의 핵심을 다루는 입문 공통 강의를 포함하고 있으며, 직군·기능·분야별 심화된 필수 교육 모듈을 조합하여 구성한 맞춤형 교육 패키지를 제공한다.

사업 기획, 마케팅 플랜 수립을 위한 방법론과 자동화 도구를 조합한 기획·마케팅 패키지, 이미지-글-영상 등 콘텐츠 제작 및 업무 자료 시각화에 도움이 되는 생성형 AI 서비스 실습 위주의 제작 패키지, 국내외 대기업의 문제해결 방법론 트리즈(TRIZ) 기법을 접목하여 AI를 활용한 기술개발 모순 해결에 중점을 둔 R&D·연구 패키지를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수강 인원, 교육 기간에 따라 세부 조율을 거쳐 교육 로드맵을 완성한다.

모든 강의는 현대자동차그룹, 삼성전자, KT&G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최소 15년 업력의 현직 컨설턴트가 전문 강사로 출강하며, 그 자리에서 시연-실습-첨삭이 완성되는 철저한 실습형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 시 추가 교육 질문을 위한 강사 핫라인을 제공하며, 학습자와 전문가가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오픈챗 학습 커뮤니티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한국GPT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버전의 무료 교육 자료를 배포하는 등 ‘디지털 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챗GPT의 출현으로 조직과 비즈니스 인프라 전반의 변화가 요구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Digital Transformation)’의 중요성을 인지한 기업들의 신규 요청과 함께 기존 고객사의 심화 교육 요청으로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현재 2024년 전반기 교육 마감이 임박하여, 추가 과정 및 DT 컨설팅 과정 개설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