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최복규 기자] 충남 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Mom’랑(맘스랑) 임산부 건강클래스'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건강 증진 및 산전ㆍ산후 우울 예방을 위한 'Mom’랑(맘스랑) 임산부 건강클래스' 1기는 3월5일 시작해 총 5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플라워 태교(1ㆍ2차시) ▲아기용품 만들기(3ㆍ4차시) ▲산전ㆍ산후 우울교육(5차시)으로 구성해 주 1회(수요일ㆍ오후 2시) 홍북읍에 위치한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 4층 주민참여실에서 진행된다.
▲플라워태교는 아름다운 생화를 활용해 오감을 자극, 심리적 안정 및 아기와의 정서적 교감을 ▲아기용품 만들기는 직접 손으로 아기 소품들을 만들면서 태교의 즐거움을 ▲산전ㆍ산후 우울교육으로 임산부의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기대해 구성했다.
군에 주소를 둔 임산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홍성군 건강생활지원센터(홍북읍 청사로48번길 22)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여로 임신으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아이와의 교감을 넓히며 함께 육아하는 이웃과 만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