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사내 직무박람회로 ‘직원 커리어’설계 지원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26 15:31: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코엑스에서 열린‘Woori Career EXPO 2nd’... 600여명 직원 참여 속 성황
본부부서·글로벌 전문가·영업전문인력 총출동... 36개 부스에 상담사로 130여명 참여
▲ 지난 2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Woori Career EXPO 2nd’에 참석한 우리은행 직원들이 관심있는 사업그룹의 현직자에게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사내 직무박람회 ‘Woori Career EXPO 2nd’를 개최해, 직원들의 직무이해도를 높이고 사내 커리어 설계를 지원했다.


행사장에는 총 36개의 직무 상담 부스가 운영됐으며, 본부부서 현직자 130여명이 참여해 직원들에게 직무 및 커리어 관련 상담을 제공했다. 단순한 직무 소개를 넘어, 향후 본부부서 공모 지원 시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전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상담 분야를 다양화해 직원들의 커리어 지원 폭을 넓혔다. 우수 영업 인력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기업금융·자산관리·연금 분야 전문가도 참여해 현장의 노하우를 담은 실질적인 상담을 제공했다. 아울러 다양한 국가에서 근무한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 전문가 부스와 은행 자율학습 공동체(CoP) 관련 상담 부스를 새롭게 운영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매시 30분 경력개발 프로그램 특강을 열어 제도 전반과 활용 방안을 안내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막연했던 커리어 방향을 구체적으로 점검해볼 수 있었고, 현직 선배들의 실전 도움 덕분에 향후 공모 준비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인재개발부 김난영 부장은 “직원들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본부부서 공모를 앞두거나 관심 있는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어 지원 프로그램을 정례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