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무대의 장은 태국 시암쇼핑몰 Siam Discovery로, 2023년 11월 8일부터 24년 1월 08일까지 팝업을 진행한다.
최근 태국에서는 k-Music, k-Drama, YouTube 등 다양한 매개체로 한국 아이돌, 셀럽들이 알려지면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한국무역협회가 실시한 해외 비즈니스 수요 실태조사 결과에서 현재 20대는 주요 비즈니스 대상국은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독일, 인도, 러시아, 대만 순이지만, 향후 이 순서가 미국, 베트남, 인도, 중국, 일본, 독일, 인도네시아, 사우디 순으로 변화하여 아시아 비즈니스 주요 국가로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시아, 태국 5개국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가운데, 5개국 중 이브이아이엔씨의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을 태국에서 시작하게 됐다.
팝업 행사가 열리는 ‘태국 시암쇼핑몰 Siam Discovery‘은 시암센터에서 대중적인 브랜드와 젊은 층으로 타깃으로 엄청나게 육성하고 있는 쇼핑센터인 것과 동시에 High-end 컨셉으로 으로 Contemporary 및 고급 편집숍의 구성이 우수한 곳이다.
이브이아이엔씨의 소속 브랜드 중에서도 ’Lime Like’가 의류 분야에, ‘ALICE MARTHA‘가 가방 분야 대표 브랜드로 함께 하며 한국의 패션산업을 알리기 위해 참여한다.
이브이아이엔씨 곽창훈 대표는 “이번 태국 시암쇼핑몰 팝업처럼 글로벌 해외 진출은 브랜드의 꿈이면서도 새로운 도전”이라며, “이브이아이엔씨 역시 제조업이라는 강점을 살려서 브랜드력을 높이고, 이번 기회로 글로벌 시장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k-fashion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임라이크’는 의류 브랜드로서 나만 입고 싶은 디자인으로 시작해서 모두가 입고 싶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고객의 선택이 쉽도록 만든 브랜드로서 국내, 글로벌 패션까지 도전을 하는 대표적인 K-패션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자신들의 가치관과 패션에 적합한 상생 브랜드를 선정하였고, 꾸준히 협업해왔다.
‘앨리스마샤’는 국내에서는 굉장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음과 동시에 온라인 면세 쪽에서도 랭킹을 차지하였다. 이번 태국 시암 팝업을 통하여 더욱더 글로벌한 패션 활동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는 행보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