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트버튼을 운영 중인 연수민 대표는 “아트버튼의 목표는 다양한 예술 활동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깨워주는 버튼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에 아이들 스스로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끼며, 능동적인 상호작용을 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인적 발달이 이루어지는 유아기 단계의 유익함을 베이스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이야기하며, 이를 위해 그림책을 읽고 음악, 미술 또는 퍼포먼스로 표현할 수 있는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트버튼만이 가지고 있고, 할 수 있는 고유한 것들을 위해 치우침 없는 걸음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소품이나 동요 및 필요한 신체활동들을 연구하고 선정하여 타 업체와 특별한 차이를 두고 있다. 자부심이 자만이 되지 않도록 계속 배우는 중이며,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위한 아트버튼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버튼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해 있으며, 아이들에게 필요한 신체운동, 자연탐구, 의사소통, 예술경험, 사회관계 등의 누리과정이 2주에 한 번 바뀌는 프로그램마다 고루 들어갈 수 있도록 놀이 방향을 연구하는 놀이학습공간으로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