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NK부산은행 관계자가 지난 7월 20일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BNK부산은행)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BNK부산은행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2021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진로체험 기관을 발굴·관리하는 제도로, 체험처의 성격, 시설 안전성,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3개 영역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증기관을 최종 선정한다.
부산은행은 이번 신규 인증기관 중 부산지역 금융회사로는 유일하게 인증을 부여받았다.
부산은행은 ▲금융의 정의 및 금융기관의 종류와 역할 ▲은행원의 다양한 업무 ▲저축과 투자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 ‘BNK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금융·진로체험’을 통해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다양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우수활동 체험처인 ‘부산학생꿈터’로 지정된 바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