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역사문화공간에 '목포 마술카페'

황승순 기자 / whng04@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6-23 15:47: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근대건물 매입해 리모델링

24일 오픈··· 이색체험 제공

[목포=황승순 기자] 전남 목포시가 근대역사문화공간내 매입한 근대 건물을 ‘목포 마술카페’로 리모델링 해 24일 오픈식을 갖는다.

목포 마술카페(번화로 40-1)는 근대역사문화공간의 시작점인 (구)심상소학교강당(현 유달초등학교)과 공간내 관광거점인 목포근대역사관 2관 사이에 위치해 관광객 접근성이 높다.

마술카페는 휴식 공간이자 체험 공간으로서 목포를 디자인한 캔커피와 다양한 음료, 추억의 계란빵을 판매한다.

방문객은 나만의 커피 드립백을 제조하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매주 토요일에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술 강의와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2021년 1930년대 지어진 목조단층건물을 매입해 보수와 리모델링을 마쳤다.

목포근대역사문화공간은 관람할 문화재 시설 근대건축물, 카페는 많지만 시민과 관광객이 체험하고 즐길 공간이 부족했다.

시는 공간 활용도와 관광 경쟁력을 제고할 체험 공간 운영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다양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마술여행’을 최종 선정했다.

‘마술여행’은 마술을 테마로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이다.

연간 100회 이상 교육청 등 여러 기관과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공연을 추진해 왔으며, 지속적으로 도서·산간 등 문화소외지역을 찾아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술카페는 카페 운영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피 제조 뿐 아니라 카페 운영, 홍보 방법 등에 관한 청년 창업 강의도 수시로 개최한다.

오픈 기념으로 24일에는 커피 만들기 원데이클라스를, 25일에는 마술 체험 원데이클라스를 무료로 진행한다.

모든 체험은 100% 예약제이며 네이버에서 ‘마술카페’를 검색해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