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베이스, ‘약국창업 설명회’ 월 2회 정례 개최…8월 27일 첫 테이프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8-13 15:47: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약국체인 휴베이스(대표 김현익)는 ‘휴베이스 약국창업 설명회’를 8월 27일부터 월 2회 정례화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베이스는 지난 수 년간 전국 단위 교육 플랫폼인 ‘Hubase Insight Conference(HIC)’를 통해 약국 경영과 운영 전반에 대한 휴베이스의 노하우를 약사사회에 공유해왔다. 이 과정에서 각 약국이 처한 개별 상황과 목표에 맞춰 심층상담을 원하는 현장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휴베이스는 약국 경영 지원의 접근성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 약국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운영 중이거나 개국 예정인 약국 입지 상황을 토대로, 약사에게 경영·운영·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번 약국창업 설명회는 실전형 경영 컨설팅의 장으로 운영된다. 휴베이스 프랜차이즈 부문 김수길 이사가 중심이 되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성공적으로 약국을 운영할 수 있는 전략과 빅데이터에 기반해 내 약국 주변의 처방전 분산현황을 분석해준다. 또 약국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실제 약국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김수길 휴베이스 프랜차이즈 부문 이사는 “약국 산업은 큰 변화를 겪고 있지만, 올바른 전략과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충분히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다”며 “참가자들에게는 약국 주소 기반 처방 분산 분석, 기존 약국의 성공 사례 수익 분석 등 실질적인 경영 데이터와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설명회가 예비 창업자와 기존 약국 운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성공 노하우와 동기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신청을 원하는 약사는 휴베이스 인테리어 홈페이지 배너나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