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소장 주영미)는 서울시 지원 권역별 선도형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과정으로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을 신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단어로, 첨단 ICT 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등을 접목한 미래형 교육을 말한다.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는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변화하는 미래 교육을 선도할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일반/전자칠판/AR/VR 등)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에듀테크 콘텐츠 설계 전문가’ 과정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교육학 또는 인문·사회계열 전공자나 교·강사/출판·기획·편집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5월 18일(목)까지로,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교육기간은 5월 29일(화) ~ 8월 29일(화)까지 3개월이며, 이러닝 콘텐츠 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대표들을 강사진으로 투입하여 △교수설계 이론 △교육내용 분석 및 설계전략 △스토리보드 제작 등 온라인 학습 콘텐츠 기획 및 설계에 필요한 이론은 물론 실무역량까지 겸비하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였다.
또한 구직활동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료 후에는 취업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예상 취업처는 이러닝 또는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사, 이러닝 서비스기업 등이며, 상용직으로 신규입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추후 경력이 쌓인다면 1인 기업으로 창업할 수도 있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후 취업 시 전액 환급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