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1월 13일(월)부터 1월 16일(목)까지 4일간 ‘제33회 겨울독서교실 <상상 가득 도서관>’을 개최했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의 주제는 ‘상상’이었으며, 판타지, 우주, 명화를 다룬 3가지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었다. 판타지 동화와 영화를 감상한 후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판타지 세계의 캐릭터를 창작하여 슈링클스 키링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시작으로, 책으로 배우는 행성과 별자리, 우주 발굴 키트 체험, 행성 무드등 만들기, 드로잉 게임, 명화 패러디 액자 만들기 등 각 주제에 맞는 흥미롭고 유익한 체험이 가득했다.
또한, 배운 내용과 선정도서를 토대로 한 조별 골든벨 활동과 우주 북아트 만들기, 주제 관련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습득한 지식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수료식과 시상식을 통해 참여 어린이들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책 읽기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과 평소 즐겨 보지 않던 과학책들도 자연스럽게 접하고 새로 만난 친구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고, 다음 방학 때도 가장 기다려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