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취업지원서비스실무자 양성과정은 직업상담실무 과정으로 직업상담 분야로의 취업의지가 확고한 여성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업무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직업상담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지만 경력단절 및 실무 경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들에게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스탭스(주) 등 3개 대표취업지원서비스 기관과 함께 기획·운영되는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으로 취업지원사업 사업별 교육, 구인구직자 발굴 및 구인구직상담 롤플레잉 등 상담에 필요한 스킬과 실전코칭 기법, 상담역량 실전 교육, 기업체 현장실습, 모의면접 등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업지원기관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진 및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전문지식은 물론,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현장감 있게 전달해 교육생들의 직무역량을 끌어올리고 맞춤 취업정보 제공, 취업 알선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직업상담직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오는 8월 18일까지 이메일 접수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전액 환급받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북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북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취업지원서비스실무자 과정뿐 아니라 지역수요에 맞춰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과정도 교육생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