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 상봉동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설대호)은 3월 31일 비봉산 산복도로 일원에 낙엽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건조한 날씨 속에 비봉산 산복도로 일대 도로변과 배수로에 낙엽이 쌓여 있어 낙엽 제거 활동을 통해 산불을 예방하고 안전한 등산로를 조성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상봉동 지역자율방재단원 15여 명은 갈퀴와 마대 등을 이용해 봉산사~진주고등학교 일원 산복도로에 쌓인 낙엽 및 불법투기 쓰레기 등 가연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시 중인 산불 예방 캠페인도 전개하였다.
설대호 상봉동 자율방재단장은 “최근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였는데 산불 위협 요인을 적기에 제거하여 화재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오늘 활동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최은영 상봉동장은“화재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 해주신 자율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작은 불씨가 큰 화재가 되는 만큼 화기소지 금지 등 산불예방에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상봉동 자율방재단은 호우, 폭염, 대설, 한파 등 다양한 재난 예찰활동을 통하여 일상 속에서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