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대게축제와 콜라보로 진행되는 잇츠홈쑈핑주식회사는 55년 전통의 욕드립 할매가 손녀를 위해 홈쇼핑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만들어진 공연이며 이번 콜라보를 위해 새로운 연출과 각색으로 축제의 새로운 유형을 보여줄 예정이다.
인기 개그맨 심현섭과 개그우먼 김영희를 필두로 빅마마 이혜정, 인기 쇼호스트 성현주, 이현정 등이 출연한다.
관객이 직접 참여하면서 공연을 즐기는 것과 동시에 쇼핑까지 할 수 있는 축제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공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덕해품이라는 브랜드의 ‘영덕대게라면 밀키트’를 실시간 배송 및 수령하는 모습을 영상콘텐츠로 송출하고 영덕대게축제가 준비한 각종 영덕특산품 등을 직접 구매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링크를 제공해 축제 참여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영덕대게축제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에서 새로운 축제모델을 개발하고 공간확장이라는 의미에서 공연과 함께 커머스가 가능한 잇츠홈쑈핑주식회사에 관심이 크다”며 “날짜와 시간별로 다른 캐스팅이 이뤄지는 만큼 매번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홈쑈핑주식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서 공연을 열 수 없어 아쉬웠다”며 “그 아쉬움을 달래고자 영덕대게축제와 콜라보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더 알차고 재미난 공연 내용으로 채운 만큼 많은 관객이 모여 재미와 다양한 혜택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최, 주관하며 경상북도, 영덕군의 후원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