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시각영상디자인학과(학과장 윤희선)가 이유크리에이티브연구소(대표 이유섭)와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추후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관해 논의했다.
![]() |
▲ 서울문화예술대(左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윤희선 학과장)가 이유크리에이티브연구소(대표 이유섭)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이유크리에이티브연구소(대표 이유섭)는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 기업으로 ▲영상 미디어 ▲스마트 교육 콘텐츠 ▲게임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XR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등 다양한 융복합 디자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유크리에이티브연구소 이유섭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전략적인 홍보와 연구를 통해 관련 산업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조, 산학협력 세미나, 인재 고용 지원 등 다양하고 모범적인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인적자원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서울 소재 4년제 문화예술특성화대학교로 서울 홍제동에 위치해 있으며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애니메이션, 웹툰, 3D, VFX 영상디자인 분야의 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2024학년도 정시모집은 오는 12월 초부터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