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가 여성의 경제·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후원하고 있는 ‘2024 진주여성들을 위한 취·창업 아이디어 경연대회’ 시상식이 24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진주시 여성 생활발명 아이디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는 본 대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았으며, 이번 대회에는 총 8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최종 9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올해는 △강은영 씨가 낸 아이디어 ‘이지이지(easy)헤어밴드!!!’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은 강소년 씨 ‘우리아이 그림으로 만드는 패브릭 소품 ’ △은상은 박수란 씨 ‘내이름은 김삼솔’, 황지예 씨 ‘두상 보호 기능이 있는 영아용 역류 방지 쿠션’, 정대원 씨 ‘화장품 테스트 테이프’ △동상은 김명숙 씨 ‘비둘기 퇴치용 일러스트 캐릭터 소품’, 조수인 씨 ‘가루저장 텀블러’, 최지수 씨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진주 청춘남녀 만남활성화 정책’, 박진영 씨 ‘급속 건조 칫솔’이 수상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매년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고 있다”며 “여성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이 취·창업으로 이어져 여성의 경력개발과 사회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여성의 창의적인 마인드 제고를 통한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1년부터 ‘여성 생활발명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그간 11건의 아이디어를 특허 등록하는 등 여성의 능력을 개발하고 경제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