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지난 달 30일 기준 스마트폰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 이용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2일 100만명을 달성한 이후 약 7개월만이다. KB스타뱅킹은 지난해 4월27일 첫 선을 보인 후 1년여만인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프톤 이용자의 니즈(Needs)를 정확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폰전용 금융상품을 꾸준히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르도 스마트폰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이달 초 고객과 영업점 직원이 1대1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KB스타톡’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LG전자, 무안경 3D 25인치모니터 출시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지난 7월 선보인 20인치 무안경 시네마 3D 모니터에 이어 25인치 제품(모델명: DX2500)을 1일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디스플레이 패널 사이에 막대 필터를 배치해 양쪽 눈에 좌우 각각의 영상을 인식하게 하는 ‘패럴럭스 배리어(Pallallax Barrier)’ 기술을 적용, 사용자가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사용자 눈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3D 영상을 보여 주는 ‘헤드 트래킹(head-tracking)’ 기술을 적용했다.
헤드 트래킹은 제품 상단에 장착된 웹 캠(Web Cam)이 사용자의 눈 위치 변화를 실시간으로 추적, 눈 위치가 상하좌우로 이동한 만큼 3D 영상의 시청 각도와 시청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최적으로 맞춰주는 기술이다.
이로 인해 특정 각도와 거리를 유지해야만 3D 영상을 볼 수 있는 타사 무안경 3D 제품의 불편함이 해결될 것으로 LG전자는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