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오감을 즐기시오' 세계의 눈 인천상륙작전

문찬식 기자 / / 기사승인 : 2012-06-04 16:39: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인천도시공사, 인천 대표 '관광블로그' 오픈
문화, 행사는 물론 먹거리, 놀거리 정보 담아
[시민일보]인천도시공사가 인천대표 관광 블로그인 ‘인천상륙작전’(http://yourincheon.tistory.com)을 4일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설된 블로그는 관광을 단순 홍보하는 단계를 넘어 섬, 육지, 바다를 아우르는 인천만의 고유한 지역특색과 과거에서 미래로의 역사, 문화 등의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해 인천을 쉽고 재미있게 알림과 동시에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인천상륙작전‘이란 명칭은 남녀노소 모두가 알고 있는 인천상륙작전이라는 네이밍을 활용해 자연과 도시, 그리고 사람이 함께하는 곳 ’인천‘을 쉽게 알리고, 많은 사람들을 인천으로 상륙(방문)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인천관광 블로그 ‘인천상륙작전’ 개설은 인천관광 인지도 제고 및 인천관광 브랜드 확립의 일환으로 인천관광 관련 블로그 제작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상륙작전’에서는 매달 인천지역의 문화, 행사 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작전 상황실’과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등 관광정보에 최신트렌드와 접목시킨 ‘작전 현황’, 그리고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인천도시공사 마스코트인 ‘투윙’이가 전하는 인천관광 이야기를 흥미롭게 구성한 ‘인천관광 웹툰’, 서해5도 등 현장취재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인천의 다양한 축제 및 메가이벤트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날 수 있다.

블로그 내에서 SNS 내 최신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SNS VIEW'를 통해 보다 쉽게 인천관광과 소통할 수 있으며 ‘소셜커넥터 리스트’라는 기능을 통해 대학생과 도시공사 직원들로 이뤄진 별동대(인천관광 서포터즈)와의 소통이 보다 손쉽게 이뤄질 수 있다는 점이 ‘인천상륙작전’의 장점이자 특징이다.

이번 블로그 개설을 통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천관광 SNS(트위터, 페이스북)와의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매체 운영 및 온라인 홍보 효과 극대화 그리고 지속적인 관광분야 우수한 콘텐츠 제공으로 인천관광 인지도 제고 및 관광정보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인천시민을 비롯한 전국의 관광객들과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 강화를 통한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의 신뢰 및 인천관광 정보제공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