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10월2~7일 싸이의 '강남스타일' 등으로 전세계가 주목하는 강남 일대에서 대규모 축제가 개최된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10월2~7일 코엑스 앞 영동대로 등지에서 '2012 강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강남 페스티벌'은 국제 평화 마라톤대회, 패션페스티벌, 한류페스티벌 3가지 테마로 나눠 진핸된다.
우선 3일에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제10회 국제평화 마라톤대회'가 오전 8시부터 코엑스 앞 영동대로(한전쪽)에서 개최된다.
마라톤 동호인,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주한대사 및 주재원 등 1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알리, 다이나믹듀오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참가자들이 말춤을 추는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4~6일 개최되는 패션페스티벌은 '강남, 패션의 중심'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4일에는 코엑스 동문 앞 광장 특설무대에서 디자이너 이상봉이 참여하는 개막행사와 '강남 신진패션 디자이너 콘테스트' 본선이 진행된다.
5일은 한복, 웨딩쇼 등 다채로운 패션쇼가 진행되며, 6일에는 중국, 홍콩, 터키, 경북 영주지역의 대표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국제 패션쇼’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한류의 메카로 떠오르는 강남의 위상에 걸맞게 대표적인 한류스타이자 강남구 홍보대사인 소녀시대, 슈퍼주니어와 특별게스트 동방신기 등이 참여하는 K-POP 공연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K-POP 공연은 7일 오후 7시부터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앞 영동대로에서 공연된다.
강남페스티벌 축제기간인 2~7일간 지역내 곳곳에서 강남그랜드세일, 음식맛보기 등 연계행사도 진행된다.
지역내 주요 백화점, 쇼핑몰, 문화공연, 음식점 등에서 일부 품목에 한해 최대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권역별 참여업체의 기본정보, 할인율, 할인쿠폰 등이 수록된 쿠폰북을 사용해 할인받을 수 있으며, 쿠폰북은 동 주민센터나 페스티벌 행사장 등에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3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건너편 한전 앞에서 강남 명품 음식 6선을 2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강남 명장쉐프 음식 맛보기’행사도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2012 강남페스티벌’을 계기로 G20 정상회의, 핵안보 정상회의 등 국제적 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른 강남의 브랜드 가치를 국제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단순한 지역행사를 넘어 한류와 패션, 나눔이 함께하는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하여 ‘강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관광 1번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규태 기자 pkt10@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