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식을 마친 홍문종 총재, 거스히딩크 명예이사장, 허정무 이사장이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민일보] 사)한국BBS 중앙연맹(총재 홍문종 국회의원)과 허정무ㆍ히딩크 축구재단(이사장 허정무ㆍ명예이사장 거스히딩크)이 13일 오전 12시30분 그랜드 하얏트호텔 남산1호실에서 월드컵응원 공동 프로모션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단체는 스포츠 순환교류 지원을 주축으로 한 MOU를 통해 청소년을 비롯한 유소년 축구클럽과 소외ㆍ불우ㆍ탈북ㆍ다문화 청소년 등을 위한 축구 꿈나무 발굴 및 육성 작업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월드컵의 해인 올해 유소년 축구클럽 후원행사와 상호 협력가능 분야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홍문종 BBS 중앙연맹 총재는 “ 허정무ㆍ히딩크 축구재단과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 축구 꿈나무들을 함께 키우고 어려운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사)한국 BBS중앙연맹 홍문종 총재는 거스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감독에게 BBS 명예 멘토 단장 위촉패를 수여하고 일천만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멘토역할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허정무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도 2013년11월8일 BBS 명예 멘토 단장으로 위촉된 바 있다.
서예진 기자 syj08@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