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3일까지 7일간(공휴일 제외) 야간민원실을 시범운영한다.
야간민원실 운영은 바쁜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함에도 꼭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근무시간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저녁시간을 이용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야간민원실 운영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후 8시까지 민원실 운영을 2시간 연장하는 것으로 시범운영기간이 끝난 뒤 이용률을 분석해 필요시 더 연장할 계획이다.
민원발급 대상에는 인감·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및 여권발급과 무인민원 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제증명 중 타 기관(부처)과 연계된 민원인 부동산, 차량, 가족관계 업무는 제외된다. 대신 주민등록등·초본 등 51종을 발급 한다.
군 관계자는 “즉시 처리 가능한 민원서류는 창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당일 처리가 불가능한 민원은 담당부서에 연계 처리 후, 민원인에게 우편으로 발송해 주는 등 바쁜 농번기철 일손부족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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