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아줌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 인기몰이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06-12 18:23: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야쿠르트아줌마 4,700명 8주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 제품 체험단 참여
▲ 야쿠르트아줌마 김지영씨(인천 동암점)가 고객에게 ‘LOOK(룩)’ 제품을 전달하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야쿠르트아줌마들이 더욱 날씬해진 모습으로 한국야쿠르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의 리뉴얼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일평균 3만4000개,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LOOK은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5월 ‘날씬한 몸매와 피부탄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컨셉으로 새롭게 출시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최초로 정제(알약) 형태의 판두라틴과 액상 형태의 석류농축액과 식이섬유 성분을 한 병에 담으면서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지, 배변활동 원활 등 1석 3조의 효과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20kcal의 저칼로리와 석류농축액의 상큼한 맛이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는 평가다.

한국야쿠르트는 출시에 앞서 지난 3월24일부터 총 8주간 전국 1만3000여명 야쿠르트아줌마 중 4700명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단을 운영했다.

체험 결과, 평균적으로 야쿠르트아줌마의 허리둘레는 2.6인치, 체중은 2.4kg 감소했다.

현재 국내 다이어트 음료 시장은 약 1000억원 대로 추산되며,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본격적인 여름철을 겨냥해 다이어트 제품 수요가 급신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야쿠르트의 LOOK이 야쿠르트아줌마의 직접 체험에서 나온 입소문과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신뢰성이 다이어트 음료시장을 이끌어, 한국야쿠르트는 LOOK 단일 제품으로 올해 2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야쿠르트아줌마 한 분 한 분의 경험과 기능성에 대한 확신이 제품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다이어트 전도사로 나선 야쿠르트아줌마가 고객의 중도 포기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