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강성우 기자]전남 여수시가 빠르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적민원 처리결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SMS)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토지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록전환 등 지적민원 접수부터 지적공부 정리와 마지막 단계인 등기촉탁까지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SMS 알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지적민원이 접수되면 공부정리 완료 후 우편으로 민원인에게 통지하는 방식이어서 민원 처리과정을 예측할 수 없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최소 며칠의 시간이 소요돼 많은 불편을 빚어왔다.
이번에 도입된 SMS 알림 서비스는 민원인이 최초 접수사항을 통보받고 지적공부 정리사항부터 마지막 등기촉탁 완료사항까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투명하고 빠른 지적민원 처리로 시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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