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세월호 사고 이후 여객선에 대한 철저한 승선절차 이행으로 신분증 미소지자와 미성년자 등 본인확인이 곤란한 이용객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는 점에 착안, 이를 해소코자 무인발급기를 설치해 오는 12월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따라 그동안 신분증 미소지자와 미성년자 가족들이 신분확인을 위해 면사무소를 방문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았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승선시간이 임박한 관광객들의 불만과 승선 관리자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현재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66종이나 연안항내 설치된 기기에서는 등기부등본 등 법무부 제공 민원은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들에게 더욱 편리한 각종 민원서비스 개선사항을 집중적으로 발굴해 민선6기 중점과제 중 하나인 일사천리 민원지원 콜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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