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
누구나 방심할 수 없는 탈모는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데, 두피가 건강한 사람들은 하루에 약 50개 정도의 모발이 빠지지만 100개 이상의 머리가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모발이 얇아지는 것 역시 탈모의 증상으로 볼 수 있는데, 자가진단을 통해 탈모증상이 의심된다면 초기에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는 과도한 업무와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탈모나 출산 후 영양부족으로 증상으로도 M자, 원형 등의 탈모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른 영양섭취와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면 금새 회복될 수 있지만 두피트러블로 인한 탈모는 병원, 한의원 등의 치료와 더불어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들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전문병원이나 한의원을 이용한 여성, 남성들의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탈모방지 약이나 치료제를 처방 받아 개선해줄 수도 있지만 모발이식수술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모발이식수술은 자신의 모발을 옮겨 심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어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전문치료 방법이지만, 비싼 가격에 부담이 들 수 있으므로 무조건 모발이식을 선호하기 보단 자신의 상태에 맞춰 치료받는 것이 현명하다.
전문병원을 통한 치료 이외에도 지루성두피염, 가려움증 등의 두피트러블이 원인이 되어 발생되는 탈모는 평소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들을 들여주는 것이 좋다. 여성들과 남성들은 탈모방지에 대표적인 음식인 검은콩이나 깨, 다시마 등 탈모에 좋은 천연 음식들의 섭취와 함께 양모효과가 있어 탈모방지에 좋은 샴푸나 팩 또는 헤어토닉 등의 제품의 사용을 추천한다.
얼마 전 겟잇뷰티에서는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여러 헤어 제품 세트 1위-5위의 인기순위를 공개하며 탈모로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다양한 헤어 제품 중에서도 뜨는 머리를 차분하게 가꾸어주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헤어토닉은 염색, 파마 등의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인해 가는 모발로 걱정하는 여자, 남자들과 두피관리사들에게 인기가 높은 헤어 제품이다. 탈모예방에 효과적인 헤어토닉을 사용할 때에는 샴푸 후나 건조한 겨울철에 휴대하여 수시로 뿌려주는 방법으로 사용해주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탈모에 효과적인 헤어토닉으로는 여성, 남성 전문 샴푸, 트리트먼트와 탈모, 염색, 웨이브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 되어 있는 브랜드의 스칼프 앤 헤어토닉을 손꼽을 수 있다. 이 헤어토닉은 잦은 헤어 시술이나 두피트러블로 인해 가늘어진 머리카락을 굵은 모발로 케어해주며,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방지 제품이다.
모발의 굵기를 두껍게 만들어주는 이 헤어토닉에는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라벤더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트러블로 손상된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며, 모근 강화로 근본적인 탈모원인 케어에 도움을 준다.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이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접한 사람들은 “탈모로 걱정했는데, 꼭 써봐야겠다.” “부모님께 선물해드리면 좋아하시겠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탈모는 직접적으로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은 아니지만 외모뿐만 아니라 상당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법이 필요하다. 탈모가 많이 진행되기 전, 초기 단계에 탈모를 방지하는 헤어 제품들과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통해 외모와 정신건강을 괴롭히는 탈모를 치료해주도록 하자.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