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또 한 가지, 겨울동안 두꺼운 옷 속에 숨겨두었던 살과의 전쟁을 선포하며 갑작스럽고 과도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건강을 위한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은 몸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급격한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줄이려는 여성들의 다이어트 시도는 대부분 단기간에 많은 지방을 빼기 위해 무리할 정도의 운동량 증가와 함께 식습관도 함께 무너지기 쉽다.
특히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이 음식 섭취량을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를 많이 시도한다. 굶는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경우 일시적 가시적으로는 몸무게가 줄어들어 좋아 보이지만, 몸속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진다. 우선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충분히 섭취되지 않아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여성들의 경우 빈혈의 발생 혹은 기존에 빈혈이 있는 경우 증상이 심각해 질 수 있고, 또한 급격한 신체 노화가 발생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영양불균형 및 부족은 두피와 모근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최근 들어 여성들의 탈모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다양한 스타일링 변화에 따라 두피 스트레스도 원형탈모, M자 탈모 같은 여성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다이어트 역시 여성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여성에게 있어서 건강하고 윤기 나는 풍성한 모발은 또 하나의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건강한 모발을 오랫동안 지키기 위해서는 단기간의 지나친 다이어트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신체 전박적인 건강과 아름다운 모발을 위한 방법이다.
또한 깨끗한 두피로 건강한 모근이 자랄 수 있는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탈모샴푸 및 헤어토닉과 같은 두피관리 제품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도 건강한 모발을 오랜 기간 지키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일반적인 헤어제품 보다는 두피건강에 초점을 맞춘 의약외품 탈모예방샴푸와 같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노타모 프리미엄 및 노타모5.5 허브테라피 샴푸의 경우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지정한 의약외품 샴푸로 파라벤과 광물유, 동물성 원료등의 성분은 배제하고 감초, 인삼, 헨나와 같은 천연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