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라텍스매트리스 선택 시 주의사항은?

김다인 / kd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3-16 10:58: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김다인 기자] 합성라텍스와 발암성라텍스매트리스를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라고 허위 과장 광고해 판매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제조사가 천연라텍스 전문 회사인가를 확인한다.

전문기업의 필수 조건인 연구소는 연구능력과 전문인력, 기술노하우가 있어야 정부에서 운영 허가를 한다. 즉 연구능력이나 전문인력, 기술 노하우가 없는 개인업자나 비 전문도소매 업자들은 연구소를 운영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연구소를 운영해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연구하고 기술을 축적한 라텍스침대전문회사의 경우 전문기술력과 품질 면에서 검증할 수 있다.

천연라텍스 전문가 로디아스 김성훈 팀장은 “라텍스 제품은 통몰드 제품인지 슬라이스 제품인지를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통몰드로 제조한 천연라텍스매트리스는 특유의 미드블럭 층이 형성된다. 천연라텍스의 미드블럭 층은 인간으로 비유하면 허리 뼈에 해당하는 것으로, 미드블럭 층이 있어야 라텍스가 틀어지지 않고 특유의 지지력을 반 영구적으로 지지할 수 있다. 슬라이스 라텍스는 통몰드 라텍스의 중앙 부분을 슬라이스 치기 때문에 중앙에 위치한 미드블럭 층이 잘리거나 한쪽으로 쏠리면 제품 수명과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둘째, 천연라텍스매트리스 품질 인정을 받았는지를 확인한다

천연라텍스매트리스는 성분검사 결과 화학성분 검출이 없어야 하는 것은 물론, 최소한의 응고제와 천연고무로만 이뤄져 있어야 한다. 응고제 비율이 적을수록 천연고무 함량이 높으므로 천연라텍스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어떤 공법으로 라텍스침대를 제조했느냐 하는 점도 중요하다. 같은 원료라도 적용되는 공법에 따라 천연라텍스매트리스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먼저 천연라텍스매트리스는 특허 받은 공법이 적용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피톤치드증착공법을 적용한 라텍스침대는 항균성이 높고, 마이크로버블 생성장치로 만든 오픈 마이크로에어셀이 있어 라텍스매트의 통풍이 원활해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셋째, 커뮤니티 등을 통한 고객 만족도 조사도 필수이다

최근 다양한 허위 과장 광고와 블로그 사용후기 조작으로 제대로 된 제품의 만족도 및 정보를 찾기 힘들다. 실제 사용자들의 믿을 수 있는 사용후기를 보기 위해서는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주부들이 운영하는 카페(커뮤니티)는 허위 광고를 게재하기 어려워 실제 후기를 확인하기에 용이하다.

로디아스 관계자는 “네이버 카페 송파맘 등에서 깐깐한 신세대 아기 엄마들이 직접 라텍스매트와 라텍스베개를 사용하고 작성한 후기를 통해 업체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라면서 “직접 사용한 후기를 올린 것이니만큼 신뢰적인 측면이 높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