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저축은행 브랜드중에서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H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IB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12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6년 4월9일부터 2016년 5월10일까지의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6529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65904보다 23.17% 하락한 모습이다.
![]() |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했다.
1위를 기록한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074 소통지수 6714로 브랜드평판지수 150,788로 분석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3월에는 참여지수 166397 소통지수 7200로 브랜드평판지수 173597를 기록했었는데, 13.14% 하락했다.
![]() |
||
2위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65 소통지수 10,107로 브랜드평판지수 1337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7112와 비교해보면 19.95% 하락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 5월 순위는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H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 |
||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